본문 바로가기

한번배워봤다

[카페바리스타아카데미학원] 바리스타 자격증을 위한 수업_Week 1~4

[카페바리스타아카데미학원] 바리스타 자격증을 위한 수업_Week 1~4

 

 

 

 

 

 

 

뇽뇽뇽 뇽뇽뇽

수업 스케쥴에 맞추어 

4주동안 학원에 열심히 

출석을 했어요.~!

 

 

 

 

 

학원도착~!

 

 


 

 

* WEEK 1 

 

 

 

 

첫 주는 이론 수업을 진행했어요.

생각보다 이론 내용이 많았고

커피의 기원부터 블라블라...

에티오피아에서 칼디가 블라블라..

 

열심히 필기하고 수업들었다

생각했는데 전날에 야근해서인지

눈꺼플이 천근만근 ㅜ.ㅜ 

원장님이 타주시는 커피 아니였음

그대로 꿈나라행 할뻔 했어요... ㅎㅎㅎ

 

 

 


 

* WEEK 2

 

 

2주차도 열심히 이론을배워요.

저번시간에 배웠던 원장님이 물어보는데

웽????? ?.?

이건 무슨 처음  듣는소리? 이럼서..

낯설게 들으며 필기를 열심히 했어요.

ㅋㅋㅋㅋ

 

 

 

2주차 수업에 로스팅에 대해

배우며 로스팅 하는 모습을 직접 봤어요.

커피가 통통 튀며 구워지는게

싱기방기 ㅎㅎㅎㅎㅎ

 

 

 

 

시중에 판매하는 원두를

주의 깊게 본적이 없었는데

이번 수업을 통해 커피콩이 어떻게

생산이 되고 유통이 되며 로스팅되어

원두가 되는지 알게되는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분쇄된 원두는 학생들 품으로 ㅎㅎ

음...

아라비카와 로부스타의 차이는 말이져...

ㅋㅋㅋㅋㅋㅋㅋ

(아직은 커린이 수준이예엽)

 

 


 

* WEEK 3

 

 

3주차 수업은 이론과

시음으로 진행했어요. ㅎㅎㅎ

 

 

 

 

이거슨 커피드리퍼!!

 

원장님이 커피드리퍼를 사용하여 커피를

직접 내려주셨는데 집가는 길에 

저도 하나 사버렸어요 ㅎㅎㅎㅎ

사용이 간편하고 편리해서 

초보자 한테 굿굿템.

 

 

 

 

 

커피를 내리는 조건에 따라

커피의 향과 맛이 달라 질 수 있다는걸

체감한 유익한 수업이였어요.

 

 

 

이거슨 오늘 맛본 것 중에

젤루젤루 맛있었던 커피~!!

 

이날 9잔 먹고 새벽 2시까지

잠 못자고 똘망똘망 했지만 

재밌었어용요용용 ㅎㅎㅎㅎㅎㅎ

 

 

 


 

* WEEK 4

 

4주차 수업을 이론 초큼과

실습으로 진행했어요.

 

나도 드뎌 커피내린다!!!!!!

 

 

 

전원을 키고

25번 슉슉슉슉슉슉

 

(25번은 제기준 입니당)

슉슉슉을 박자감있게 잘해야대요.

ㅋㅋㅋㅋㅋㅋㅋ

 

수평맞추고 탬핑하고.

 

 

 

추출!

 

피융~

더블 샷 완성~!!

 

오늘 추출 8번 했는데 

엄춍엄춍 재밌었어요!!!

그라인더랑 커피머신도 살기세 ㅠㅠ

 

 

바리스타 수업으로 인해 날씨는 춥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한달이였어요.ㅎㅎ